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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전 스팅어 아이박 다운스프링 튜닝

  • AD MaxWeb
  • 조회 1668
  • 다운스프링
  • 2018.11.06 1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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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를 비롯해서 다양한 차종에서 애용중인 다운 스프링 제품은 명실상부 아이박 제품일 것이다.
이유는 오랜 역사를 비롯하여 기술력, 경험이 바탕이 되어
승차감을 비롯하여 주행 성능까지 높은 신뢰가 바탕이 되는 제품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다.

아이박 다운 스프링의 오랜 역사와 노하우를 체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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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박 다운 스프릥 제품에 대한 제조사의 장점 문구를 빌리자면...
● 승차감을 고려해 차제 무게 중심을 20~30mm 다운
● 스프링 강성 수치 초기치를 부드럽게 설정
● 최종치를 강하게 설정 하여 고속주행 적합
● 고강도 실리콘 크롬강 재질의 내구성
● 전문 엔지니어와 프로 드라이버들의 테스트 및 디자인
등으로 소개가 되어지고 있다.

위의 설명들은 어디까지나 아이박 제조사측의 설명 문구로..
실제 사용하는 우리의 느낌은 주관적이고 소비자 입장이기에 모든 이의 마음을 잡지는 못한다.
하지만 서두에서 말했듯이 많은 이들이 애용을 하고 있으며 선호하는 제품임은 부인 할 수가 없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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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박 제품을 언박싱 해보자.
우선 차량에 필요로 하는 총 4개의 스프링이 각각 위치하고 있으며
프론트용 2개 리어용 2개로 나뉘어져 있다.
성능을 발휘 하도록 설계및 제작된 스팅어용 아이박 다운스프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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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스프링의 장착은 차량의 프론트 서스펜션을 탈거 한후 스피링 제거를 위한
전용 쟈키를 이용하여 안전하게 분리후 아이박 다운 스프링으로 재조립을 하며
다시 차량에 장착을 진행하면 마무리가 되어진다.

공정은 상당히 단순 하지만 스프링 자체의 강성으로 전용 장비가 없을시 직접 할 수가 없으며
있다 하더라도 경험이 없다면 자칫 안전 사고등이 발생 할수 있기에
전문가에게 의뢰하여 장착하는것이 안전을 위해 필수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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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팅어를 비롯 차량의 리어쪽 스프링은 프론트와 다르게
쇽과 분리되어 장착이 되어져 있기에 쇽 분리없이 장착이 가능하다.
이 역시 사람의 힘으로는 장착이 절대 안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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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박 다운 스프링의 모든 장착이 완료되면 스팅어는 차량 특성으로 더욱 낮아져 보이며
다운포스를 가진 스팅어로 변화가 되어진다.
하지만 분명한것은 스프링만 교환하는 것과 일체형 서스펜션으로 교환하는것은 차이가 있고
이만한 금액대에서 선택 하는 다운 스프링에서 아이박 과 같은 성능은 분명 같은 타 다운 스프링과 차이가 있을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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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운 스프링에 대한 궁금점은 언제든 홈페이지와 전화, 카톡으로 상담이 가능하니
자동차의 전반적인 튜닝이 가능한 대전 맥스튜닝에 문의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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