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은 변화가 완전히 다른 느낌을 전달해주는
제네시스쿠페의 데후부싱 추가작업입니다.
많은분들이 장착을 하셨으며 좋은 평가를 내려주고 계시는 데후부싱 추가작업.
데후부싱을 장착하기 위해서
리어쪽에 있는 엔드소음기 부분과 스테빌 라이져 등을 탈거하고 있습니다.
작업하기 편리하도록 탈거가 완료되어진후에
데후부싱 고정 자리를 만드리기 위해서
기존에 있던 데후부싱 오른쪽에 자리를 만들기 위한 가공을 진행합니다.
부싱과 같은 사이즈로 가공을 한 모습입니다.
최대한 손실이 없도록 하기 위해서 부싱 사이즈와 동일한 커터기를 사용하였습니다.
깔끔한 가공!!
가공한 부분에 부싱과 부싱을 고정해주는 링을 용접해주면 끝.
고정 링을 해주는 이유는 부싱에 바로 용접을 하면 부싱고무가 열에 의한 변형이 일어날수 있고
열이 먹은 고무는 경화되어 부싱의 역활을 못하게 됩니다.
링이 있음에도 이런 이유로 요접, 냉각, 다시 용접 냉각 등을 반복하여
부싱 추가작업을진행합니다.
깔끔하게 데부부싱 추가가 완료되어진 모습입니다.
기존에 하나의 부싱에 의해 지탱한 데후라면 이제는 두개가 잡아주기에
데후 떨림이 줄어들고 데후가 고정됨에 따라 프로펠라샤프트의 회전 반경이 줄어
동력 손실이 최소화 되어 전달되어지게 되었습니다.
부싱과 데후가 밀착되어진 모습입니다.
이렇게 데후부싱 추가작업이 완료되어졌습니다.
부싱추가 작업에 대해 궁금하신 점이나
문의하실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맥스튜닝을 찾아주시기 바라며
함께 즐기며 튜닝을 할수 있도록 앞으로도 노력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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