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를 튜닝 하면서 가장 먼저 생각하는 부분은 머플러 튜닝이 될것이다.
그 이유중 하나는 차량을 꾸미는 부분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오는 부분이고 차량의 전체적인
느낌을 변화 시켜주는 아이템이기 때문일 것이다.
머플러 튜닝을 하기 위해서는 일단 전문점을 찾아야 하는데
대전의 맥스튜닝은 대전에서 머플러 튜닝 시장이 시작 하는 초기 시절부터 업체를 운영하며
지금까지 자동차 전문 튜닝업체를 운영하고 있는 많은 경험과 노하우가 녹아 있는 업체라 할 수 있다.
많은 튜닝 유저들은 이쁘기만을 선호하는 경향이 있는데 여기서 조금만 더 신경을 쓴다면
차량의 배기가스의 흐름과 배압을 고려 해야 한다는것을 알아야 한다.
머플러, 즉 배기라인은 단순하게 엔진 구동에 따른 가스를 배출 하는것이 아닌
출력에 상당한 영향을 주는 부분으로 너무 직선으로 라인을 만들거나
너무 꺽어서 만들게 되면 배기가스의 흐름이 원활하지 못해서 출력에 마이너스 요인이 될수 있기 때문이다.
다양한 차종이 국내에 유통되는 만큼 다양한 튜닝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으며
그중에서 KIT화 된 제품들이 있는데 Kit화된 제품을 일명 볼트온 킷이라 하며
볼트온 킷 제품은 기존의 순정 볼트를 풀고 킷트 제품을 바로 장착해서 튜닝을 할 수가 있다.
하지만 킷트 제품이 없다면 맥스튜닝과 같은 전문 업체를 찾아서 수제작으로 라인을 만들어
커스텀 머플러 제품을 장착해야 한다.
킷트화된 제품은 대량 생산으로 조금은 저렴하게 장착 할수 있는것이 장점이라면
커스텀 머플러 튜닝은 그 차량에 딱 맞는 머플러 튜닝이 가능하다라는 장점을 가지게 된다.
이처럼 직접 하나하나 연결하고 용접하면서 제작되어 소비자의 차량에 정확하게 일치하는 배기가 만들어지게 된다.
또한 듀얼머플러를 하기 위해서는 범퍼 가공을 통해서 머플러 팁 자리를 만들게 되는데
이때 튜닝 시장에 유통되는 제품이 없거나 추가 비용 발생이 고민된다면
사진처럼 범퍼를 가공하여 듀얼 머플러 튜닝이 가능하다.
이런 부분때문에 경험이 많은 업체를 찾아야 한다.
범퍼 가공은 자칫 잘못하면 다시 원복이 되지 않기에 실수가 용납되지 않는 부분이다.
의도되지 않은 부분을 절단하게 되면... 범퍼 교환을 해야 하는 경우가 발생 할 수도 있기 때문에...
범퍼 가공을 완료후에 싼타페DM의 듀얼머플러에 연결되는 버닝 듀얼팁.
싼타페DM의 범퍼 라인의 전체적인 느낌에 적합한 평행사변형의 제품으로 장착이 되었고
순정 범퍼에 딱 맞는 익시온 리어 디퓨져를 이용하여 마무리가 되어진 모습이다.
익시온 디퓨저는 차랴의 스포티함을 더욱 강조 될수 있는 형태로 제작 생산된 제품이며
싼타페DM의 듀얼머플러, 듀얼 버닝팁 조합의 스포티함을 더욱 플러스 되는 제품이라 할 수 있을것이다.
싼타페DM 듀얼머플러 튜닝의 시작과 끝 맥스튜닝에서
익시온 리어 디퓨저를 활용한 배기튜닝을 만나 보았다.
궁금한 내용이 있다면 언제든 문의 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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